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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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한선희 사진
한선희
  • 학위: 박사
  • 연구실 : 송백관 (E425)
  • 연락처 : 041-550-5123
  • 세부전공 : 일본어학
이메일
학위
  • 박사, 단국대학교 기타 (세부전공 : 일본어교육), 200408
  • 석사, 문학부, 198703
경력
  • 이사, 한국일어교육학회, (2011.02~2013.01)
  • 상임이사, 한국일본학회, (2007.03~2013.02)
  • 이사, 일본언어문화학회, (2004.06~2012.05)
  • 이사, 일어일문학회, (2003.01~2003.12)
  • 부교수, 祥明大學校, (2002.04~ )
  • 상임이사, 韓國日本語學會, (2001.09~ )
  • 이사, 日本文化學會, (2000.03~2002.02)
  • Visiting Professor, University of Toronto, (2000.02~2001.02)
  • 이사, 韓國日本語學會, (1999.09~2001.08)
  • 조교수, 祥明大學校, (1998.04~2002.03)
  • 회원, 韓國日本文化學會, (1997.10~ )
  • 회원, 日本語敎育學會(日本), (1995.03~ )
  • 專任講師, 祥明大學校, (1994.01~1998.03)
  • 시간강사, 상명대, 동덕여대, 홍익대, (1993.09~1994.02)
  • 시간강사, 홍익대학교, (1993.03~1994.02)
  • 시간강사, 동덕여자대학교, (1993.03~1994.02)
  • 시간강사, 상명대, 동덕여대, 홍익대, (1993.03~1993.08)
  • 시간강사, 상명대, (1992.09~1993.02)
  • 시간강사, 상명대, (1992.03~1992.08)
  • 회원, 韓國日本學會, (1991.01~ )
  • 회원, 韓國日語日文學會, (1990.01~ )
  • 박사수료, お茶の水女大, (1989.04~1992.03)
  • 회원, 國語學會(日本), (1987.01~ )
  • 석사, 明治대학교, (1985.04~1987.03)
논문
  • 韓國人日本語學習者の漢字學習の實力調査 ― 舊JLPT3,4級水準の學習者を對象に ―, 日本語敎育, 201703
  • 韓國人日本語學習者の漢字學習の實態と實力調査 -日本關連學科で學ぶ JLPT1,2級水準の學習者を對象に-, 일본어교육연구, 201702
  • 한국인 일본어학습자의 한자학습 실태- JLPT 3?4급 대학생을 중심으로 -, 日本語敎育, 201603
  • 중국 중학교 일본어교과서 『義務�育課程 標準���科書 日語』의 어휘분석, 일본어문학, 201402
  • 中�の中�における日本語�育   �『義務�育課程標準���科書 日語』を通して�, 일본어교육, 201206
  • 韓�語の�면서�とそれに��する日本語の表現, 일본어문학, 201108
  • 日本語作文指導の現況と問題点 - ��報告を中心に -, 일본어문학, 201102
  • 「(し)そうだ」と「ようだ」の用法に�する考察 -韓�人�習者への指導の手がかりを目指して-, 日本文化學報, 201102
  • �(し)そうだ�の意味について - 韓�語の表現を中心に -, 일본어문학, 201008
  • �と、ば、たら、なら�の用法について - 意味�分と韓�語の��表現を中心に -, 일본어문학, 201002
  • 一般的、事實的な條件表現の「と、たら、ば」の習得について, 文彩, 20090301
  • 假定條件表現「ば、たら」の習得について, 일어교육, 20081231
  • 日本語の「ながら」と韓國語の「면서」の比較對照, 일어일문학연구, 20080229
  • 韓國人日本語學習者の「と、たら、ば」の習 得について- 一般的、事實的な條件を中心に - , 일본어문학, 20071130
  • 모노다의 한국어번역의 일고찰, 일본어학연구, 200612
  • 한어동사의습득상황에대하여, 일본문화학보, 200611
  • 日本語의習得硏究의現況과課題, 일본어문학, 200608
  • 모노다코토다의사용현황에대하여, 일본학보66, 200602
  • 테아게루,테구레루,테모라우의습득2(영어권화자와의비교), 코토바, 200512
  • 한어동사의사용현황에대하여, 일본어문학, 200508
  • teageru,tekureru,temorau의 습득에 대하여(1), ことば, 200412
  • asupekuto teiru의 習得について, 일본어학연구, 200412
  • 類義語「 さらに」と「もっと」の考察, 어문학연구15호, 200412
  • A Study on Acquisition of 「˜te ageru」「˜te kureru」「˜te morau」in the case of English Speakers, Chines Speakers and Korean Speakers., ことば, 200412
  • 영어권화자의 temorau의 습득에 대하여, 일본학연구, 200410
  • 제2언어연구의 현황과 과제, 어문학연구 14, 200410
  • -On Meaning of 「~te iru」in Japanese aspect-, Journal of Northeast Asian Studies, 200409
  • On Meaning of 「~te iru」in Japanese aspect, Journal of Northeast Asian Studies, 200409
  • 第2言語としての日本語の習得研究, 박사논문, 200408
  • [아게루][구레루][모라우]의 習得에대하여, 일본학보, 200312
  • 한국인학습자의한어동사의습득에대하여, 어문학연구, 200312
  • 한국인 학습자의 '데아게루' '데 구레루' ' 데 모라우'의 습득에 대하여, 상명대학교 연구소 논문집, 200309
  • 韓國人學習者の「˜てあげる」「˜てくれる」「˜てもらう」の習得について, 어문학연구, 200309
  • 漢語形容動詞의習得에대하여, 일본어학연구, 200303
  • 漢語形容動詞의習得에 대하여, 일본어학연구, 200303
  • 한국인학습자의 [아게루][구레루][모라우]의 습득에 대하여, 어문학연구소논문집, 20021231
  • 韓國人學習者の「あげる」「くれる」「もらう」の習得について, 어문학연구, 200212
  • 일본어to한국어no한어동사nituite, 고토바(kotoba), 20001231
  • A Comparative Study between Korean and Japanese on Chinese Character Verbs, ことば21号, 200012
  • 日本語授受表現の學習過程に おける母語の影響について, 日本文化學報, 199908
  • 授受表現について, 語文學硏究, 199902
  • 韓國人學習者の漢語形容動詞誤用 に關する一考察, 日本文化學報, 199802
  • 「-てもらう」에 관한 고찰, 語文學硏究, 199802
  • 誤用例の分析を通した日本語敎授法硏究, 語文學硏究, 199702
  • 韓日兩國語における呼秤對照硏究-夫が 妻を呼ぶとき-, 語文學硏究, 199602
  • A Comparative Study between Korean and Japanese on Husband's Naming of His Wife, ことば, 199412
  • A Study on Consed Form of Middle and High School Girls Language in Animation., ことば, 199112
  • Words of Chinese Origin in Shokaisingo, 明治大學大學院紀要, 199102
  • Hai-Iie(Yes-No) and Sentence-final Particle of Men's Language., ことば, 199012
  • A Study on Pronunciation of First Edition's Shokaisingo:On Marks written in Korean, 財團法人朝鮮漿學會, 199003
  • A Study on Pronunciation of First Edition's Shokaisingo., ことば, 198912
  • A Study on Pronunciation of Shokaisingo :On Marks written in Korean, 碩士學位論文, 198703
저역서
  • 일본어 상용한자 2136 한권으로 끝내기, 다락원, 20141216
  • 일본어상용한자 기초마스터1006, 다락원, 20120201
  • 광고일본어, 인문사, 20110822
  • 알기쉬운일본어문법, 책사랑, 20110227
  • 3스텝일본어3, 다락원, 20090911
  • 3스텝일본어2, 다락원, 20090610
  • 3스텝일본어1, 다락원, 20090302
  • 일본어 문법, 도서출판 책 사랑, 20080229
  • 제14회한국일본근대학회국제학술대회발표집, 제이엔시, 200610
  • 여성과언어, 박이정, 20060815
  • 일본문화학회춘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제이앤씨, 20060429
  • 일본문화총서6, 글로세움, 200512
  • 일본어학중요용어, 제이앤씨, 20051031
  • 일본어작문중급으로스텝업, 사람인, 200508
  • 제2언어연구로서의 습득연구, 제이앤씨, 200502
  • 다노시꾸마나부작문, 사람인, 200502
  • 즐거운가나입문, 보고사, 200409
  • crack일본어문법, 보고사, 20020228
  • 실용일본어(한국어판), Aruku, 200012
  • 韓國語テキスト「はじめての韓國語」, 日本.明石書店, 199303
학술발표
  • 漢語形容動詞の習得について, 한국일본어학회,
  • 韓?人日本語?習者の漢字?習の?態* ? JLPT 3?4級大?生を中心に ?, 상명대학교 일본어문학과, 20160923
  • 韓�人日本語�習者の「と、たら、ば」の習 得について - 一般的、事�的な�件を中心に -, 대만 담강대학, 20131221
  • 韓�と中�における中�の日本語�育  —『生活日本語』と『義務�育課程標準���科書日語』通して�, 한국일어교육학회, 20120428
  • 韓�と中�における中�の日本語�育 —『生活日本語』と『義務�育課程標準���科書日語』通して�, 대만일본어문학회, 20111217
  • 中�の中�における日本語�育  �『義務�育課程標準���科書 日語』を通して�, 한국일본학회, 20111029
  • 作文敎育の現況と問題点�-實踐報告を中心-�, 한국일어교육학회, 20101211
  • 一般的、事實的な條件表現の「と、たら、ば」の習得について, 상명대학교,구마모토현립대학, 20080905
  • 가정조건표현「ば、たら」의 습득에 관하여 , 한국일본어교육학회, 2008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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