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전공주임 김유천 교수

안녕하세요?

상명대학교 글로벌 인문학 대학 일본어권지역학전공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과의 목표 및 특색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은 많은 변화를 거듭하는 '멀티 페르소나' 시대입니다. 현대사회가 점차 복잡하고 개인화된 다매체 사회로 변하면서 페르소나가 중요한 개념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때, 이 시대에 적합한 멀티형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지성과 감성, 그리고 인성이 함양된 조화로운 인격체를 양성하고, 더불어 전공을 바탕으로 한 일본 전문가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졸업생들이 일본과 관련된 국내 기업에 취업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직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탁월한 인문 비즈니스의 직무 소양을 쌓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 · 일간의 문화교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 문화의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국제교류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있습니다.

또한 30년 넘게 교환학교와의 국제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교환학교 수를 확대하여 폭넓은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일본어권 지역학 전공을 선택하여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를 선도하는 전문가가 되기를 바라며 학과에서는 여러분의 실력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top